Tea story

이야기

영국의 대표 차 브랜드 'TWININGS'의 역사

1662 케서린 공주가 영국에 티를 소개
포르투갈의 공주였던 캐서린 공주가 영국의 찰스 2세에게 시집을 오면서 지참금으로 인도의 뭄바이와 설탕, 차를 가지고 오게됩니다. 그녀는 귀족 친구들에게 선물로 차를 보내주었고 궁정에서 티타임을 가졌으며 귀족 사회에 차가 알려지게 됩니다.

1684 트와이닝 가족이 런던으로 이사
트와이닝 가족은 글로스터셔에서 직공의 직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경기침체로 1684년에 런던으로 가족이 이사를 하게 되고 당시 9세의 토마스 트와이닝은 새로운 문물이 들어오고 발전하고 있는 도시에서 무역업을 꿈꾸게 됩니다.
토마스 트와이닝은 26세의 나이에 동인도회사에 들어가 무역업을 배웠으며 차무역의 초기 멤버가 되었습니다.

1706 토마스 트와이닝의 TOM'S COFFEE HOUSE 시작
토마스 트와이닝은 급성장하는 음료시장의 가능성에 매료되었습니다. 1706년 스스로 사업을 할만한 능력이 되었다고 생각한 트와이닝은 런던의 해변가에 있는 TOM'S COFFEE HOUSE를 구입하여 차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커피하우스는 런던에서 빠질 수 없는 하나의 문화였으며 여자를 제외한 모든 남성들은 커피하우스에 모여 마시고, 이야기하고, 토론하였습니다. 각각의 커피하우스들은 커피나 초콜릿, 차 등 특정한 제품을 전문적으로 다루거나 정치, 인문, 예술 등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고객들을 잘려하면서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을 모았습니다. 커피하우스가 번성했을 당시에 물은 그냥 마시기에 힘들 정도로 오염되어있었고 일반적으로 진, 에일, 커피 등을 마셨으며 트와이닝은 이 상황을 최대한 활용하였습니다.

1707 토마스 트와이닝의 골든 라이언 오픈
커피가 주류를 차지하고 있을 때 토마스 트와이닝은 주류에서 벗어나 차에 집중하였습니다. 그 열정으로 몸에 좋은 약효가 있는 동양의 신비로운 음료로 조금 알려졌던 차는 이후 가장 인기있는 음료가 되게 됩니다.

차에 대한 토마스 트와이닝의 지식으로 인해 트와이닝의 커피하우스는 다른 커피하우스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기득권층의 높은 세금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토마스의 커피하우스에서 차를 사기위에 몰려들었습니다.

커피 하우스 간의 경쟁은 경직되어 있었지만 신선한 아이디어와 프로모션은 사업을 유지하는 할 수 있는 요인이었고 트와이닝의 경쟁력은 차였습니다.

토마스 트와이닝이 차에 집중한 것은 사업 성공의 결정적 요인이었습니다. 말도 안되는 세금으로 차 시장을 억압하려는 황에도 불구하고 18세기 초반, 특히 상류 귀족사회 혹은 신흥 부르주아 사회에서는 차가 점점 세련된 주류 음료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토마스 트와이닝은 우린 차 보다는 찻잎을 더 많이 팔게 되었으며 심지어는 경쟁 커피하우스에서도 토마스 트와이닝에게 찻잎을 사갔습니다. 그러나 이 당시 차는 굉장한 고가품으로 1707년 건파우더 녹차는 오늘날 돈으로 100g에 160파운드(24만원)에 해당하는 가격으로 판매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상류층의 여성이 남자들의 세계인 커피하우스에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었으나 토마스 트와이닝은 상류층 여성들의 needs를 읽고 여자들의 출입이 가능한 골든라이언을 오픈하였고 많은 여성들이 이제는 하인에게 차 심부름을 시키는 것이 아닌 직접 자신이 응접실에서 사용할 차를 고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풍자화가인 월리엄호가스가 그려준 토마스 트와이닝의 초상화입니다.
충성스러운 토마스 트와이닝의 고객이었던 월리엄 호가스는 젊은 투쟁의 예술가였으며 골든라이언에서 구입한 차의 값을 지불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토마스 트와이닝은 초상화로 찻값을 치르는데 동의하였으며 오늘날 스트랜드가 트와이닝에서 이 초상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17 토마스 트와이닝 스트랜드 상점의 확장
토마스는 골든라이언에 인접한 3개의 주택을 인수하여 상점으로 전환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번호가 매겨져 있지 않았지만 오늘날 존재하는 유명한 트와이닝 상점인 스트랜드 216번가 였습니다. 이것은 세계 최초의 찻잎과 커피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상점이었으며 300년이 흐른 후에도 스트랜드가의 트와이닝 상점은 항상 최고의 차 상점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리처드 트와이닝의 시대

토마스 트와이닝은 죽을 때까지 트와이닝의 고객에게 최고의 차를 제공했으며 그의 아들 다니엘은 차를 수출하는 최초의 트와이닝이었습니다. 그의 거래내역으로 1749년 트와이닝의 차가 미국에 팔리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보스톤 주지사는 그의 주 고객이었습니다. 몇 년 후 미국의 보스턴 항구에서 보스턴 티파티 사건이 일어났을 때 한 기자는 “보스턴의 바다에 버린 차는 트와이닝 차가 아니었다” 라고 말하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762 마리 트와이닝
트와이닝의 역사에 또 다른 재미있는 여 주인공은 마리 트와이닝 이었습니다. 그녀는 다니엘 트와이닝과 결혼하였으며 다니엘이 세상을 떠난 1762년에 그녀는 1783년까지 21년간 사업을 이어 받아 운영했습니다. 당시 여성이 사업을 운영하는 것은 굉장히 드믄 일이었습니다. 당시 차에 대한 과세가 절정에 달했고 많은 차가 프랑스와 네덜란드에서 밀수입되었습니다.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밀수업자들은 차 1kg에 이물질을을 혼입하여 2kg을 만들었습니다. 메리는 최고 품질의 차를 파는 일에 헌신한 것이 그녀의 자랑스러운 업적이라고 하였으며 그의 아들 리처드 트와이닝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계속하였던 것으로 보아 훌륭한 교사였을 것이라 여겨지고 있습니다.

1771년 리처드 트와이닝
그의 어머니로부터 차 사업을 이어 받았으며 리처드의 차 무역에 대한 지식과 위치는 최고의 자리에 있었습니다. 차가 정치적 의제로 높았던 시기에 그의 위치는 그를 런던 차 상인협회 회장이 되도록 자연스럽게 만들었습니다.

1784 Commutation Act(정류법)
차 무역의 책임자인 리처드 트와이닝은 당시 총리이던 월리엄 피트에게 세금이 낮을수록 수입이 더 많을 것이라는 주장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였으며 1784년 정류법으로 차의 과세가 내려가 마침내 차의 가격이 모두에게 적당하게 되었습니다. 이 때부터 일상 생활의 일부로써 차 마시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고 사실상 차 시대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119% -> 12.5%)

1787 트와이닝 로고 탄생
리처드 트와이닝은 트와이닝의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사업의 창립자인 토마스 트와이닝에 대한 존경의 신호로 중국과의 무역을 대표하는 사자를 넣었으며 스트랜드가 입구에서 볼 수 있는 두명의 중국인은 차의 기원을 상징합니다. 이 로고는 가장 오래된 상용 로고중 하나입니다.

1830 맞춤 블랜딩 시작
리처드 트와이닝은 골든라이언에서 맞춤 블랜딩을 제공하였습니다. 당시 고객 고유의 블랜딩 정보들은 트와이닝의 아카이브에서 찾을 수 있으며 영국의 유명한 작가인 제인 오스틴 또한 그녀의 일기에 그녀의 어머니가 트와이닝스 차를 가지러 런던으로 보냈다고 적혀있습니다.

1837 왕실 워런티
빅토리아 여왕은 트와이닝 차에 첫 왕실 워런티를 수여했습니다. 그녀는 왕실 차 공급처로 트와이닝을 임명하였으며 트와이닝은 지금까지 모든 영국의 군주에게 차를 공급한 영광을 가지고 있습니다.

1933 트와이닝 잉글리쉬브랙퍼스트 블랜드
트와이닝은 유명한 블랜딩은 잉글리쉬브랙퍼스트 블랜딩을 처음 블랜딩하였습니다.

1939 2차 세계대전 중의 차
2차 세계 대전이 발발했을 때 트와이닝은 전시의 영국에 계속해서 차를 공급하였습니다. 적십자회, YMCA등 가능한 모든 곳에 차를 공급하기 위해 차를 생산하였습니다.

1956 첫 티백 생산
트와이닝은 첫 티백을 생산하게 됩니다. (1896년 영국의 발명가 A.V 스미스가 최초 발명)

2004 세이브더칠드런
자선단체인 세이브더 칠드런과 함께 일하기 시작하였으며 10년 후 차 재배 지역 사회에서 오십만명 이상의 티백 생산지 자녀들을 도왔습니다.

2010 녹차 라인의 재 런칭
녹차가 인기를 얻은 해였으며 망고나 리치, 오랜지, 연꽃과 같은 더 혁신적인 블랜딩을 포함하기 위해 녹차를 다시 런칭하였습니다.

2011 얼그레이
우리는 1831년 처음 트와이닝에서 블랜딩한 얼그레이의 패키에 그레이 백작의 서명을 요청하였습니다.

2012 인퓨젼 재런칭
높아지는 인퓨젼에 대한 관심에 감초, 사과, 버터 등을 포함한 20가지가 넘는 새롭고 흥미진진한 제품을 재 런칭 하였습니다.

2013 216 스트랜드 테스트바 런칭, 시그니처라인 런칭
스트랜드가의 상점에서 다양한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바가 런칭되었습니다. 또한 마스터블랜더팀이 직접 최고의 재료를 찾아 전세계를 여행하며 제작한 럭셔리한 시그니처 라인이 출시되었습니다.

2016 퀸 탄생 90주년
여왕 탄생 90번째 기념 티를 블랜딩하였습니다.

2017 골든라이언 300주년 기념
트와이닝의 플래그쉽 매장인 216 스트랜드가 매장은 300주년 기념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오늘날 이 상점의 입구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된 로고로 기념비에 올랐습니다.

트와이닝 가족의 현재

토마스 트와이닝 -> 다니엘(마리 트와이닝) -> 리처드 트와이닝 -> 스티브 트와이닝
트와이닝 가족은 수백년 동안 훌륭한 품질의 차와 사랑과 열정을 나누었습니다.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그들의 놀라운 지식을 전수하였으며 지금까지 10대의 트와이닝 가족은 유명한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블랜딩의 시작에서부터 전쟁 중 식량 소포로 적십자사에 차를 공급하기 까지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10대 트와이닝인 스티븐 트와이닝은 국제 마케팅 팀의 기업홍보 담당 이사이자 마스터블랜더입니다. 스티븐은 전 세계에 걸쳐 트와이닝의 메시지를 전하고 토마스 트와이닝의 약속이 깨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트와이닝

300년이 지난 지금도 차에 대한 열정은 여전히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토마스의 상점에서 차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차 애호가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새로운 블랜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세계에서 생산되는 500가지 이상의 차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마스터 블랜더는 매주 3,000잔 이상의 차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마시는 한잔의 차가 어제 마셨던 차와 같이 최고의 차임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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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와이닝

레몬 앤 진저

레폰의 산뜻함과 생강의 알싸하게 코를 찌르는 매운 향과 맛이 추운 날씨에 잘 어울립니다.
연하게 우리면 레몬과 생강의 향이 올라오고 진하게 우리면 생각의 맵싸함이 잘 살아납니다.
생강은 2천 년 이상 동서양에서 널리 사용된 재료로 요리할 때는 향신료로, 음용시 허브로 이용되었습니다.
생강의 매력을 레몬의 산뜻함과 함께 즐겨보세요.

차를 맛있게 마시는 Tip!
  • 물 300ml, 3분, 3g
  • 밀크티 : 물 150ml, 데운 우유 150ml, 3분, 3g
  • 아이스티 : 물 250ml, 3분, 3g, 급랭
단맛
사과

성분

anthocyanin, caffeic acid, catechin, chlorogenic acid, cinnamic acid, epicatechin, ferulic acid, flavanol, flavonoid, kaempferol, kaempferol-3-O-dglucopyranoside, kaempferol-3-O-α-l-arabinofuranoside, kaempferol-7-O-β-d-glucopyranoside, lupeol, p-coumalic acid, p-coumaroylquinic acid, phenolic compound, phloretin, phloridzin, polyphenol, polyphenolic, polyvinylpyrrolidine, procyanidin, pyracanthoside, quercetin, rutin, tannin, β-sitosterol

특성

antioxidant, antioxidants activities, antioxidative, antiradical, cardiovascular diseases, coagulatory activity, gastrointestinal digestion, hypocholesterolemic actions, hypolipidemic, rheumatoid arthritis, toxicological effects, tumor cell death effect
생강

성분

카페인, 항산화요수

특성

미백효과, 감기예방
피나무

성분

카페인, 항산화요수

특성

미백효과, 감기예방
레몬껍질

성분

카페인, 항산화요수

특성

미백효과, 감기예방
블랙베리잎

성분

카페인, 항산화요수

특성

미백효과, 감기예방
레몬그라스

성분

카페인, 항산화요수

특성

미백효과, 감기예방
천연착향료

성분

카페인, 항산화요수

특성

미백효과, 감기예방
항산화작용 미백효과 감기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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